> Mission > 세계를 위한 기도시간
수단 반정부 시위대 무력진압으로 100여명 사망나일강에 시신 40여구 던져
이윤선  |  경배와찬양학과 4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12  15:55: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891호 10면]

   
 

지난 6월 6일 아프리카 북동부 수단에서 군부의 무력진압으로 100여 명이 사망했다. 수단 군부는 야권과 권력 이양 문제로 난항을 겪다 야권 시위대를 무력으로 진압하면서 유혈 사태를 빚었다. 외신은 수단 시위대에 대한 유혈 진압이 시작된 지 사흘 째인 5일(현지시간) 현재까지 최소 108명이 숨진 것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또한 RSF 대원들이 시신 40여구를 군용 트럭에 싣고 가는 모습을 봤다는 시위대와 시민의 목격담과 함께 수단의사중앙위원회는 나일강에서 시신 약 40구가 수습됐다고 전했다.

수단의 유혈사태가 심화될 조짐을 보이자 국제사회는 우려를 나타내었고, 미국 국무부는 " 최근 수단 시위대에 대한 공격을 규탄한다" 며 수단 군부에 유혈 진압을 중단하고 시위대와 대화를 재개할 것으로 촉구했다고 전했다.

“어제도 오늘도 수단 땅에 역사하셔서 새 일을 행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평화의 왕이신 하나님, 올바른 통치자가 없어 오랫동안 고통 받는 수단을 긍휼히 여기시고 참 주인이자 통치자이신 하나님께서 수단의 주인이심을 고백하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수단을 사로잡고 있는 죽음과 고통과 슬픔의 권세가 떠나가게 하시고 오직 성령의 임재가 충만한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님! 억눌리고 포로된 자들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자유와 놓임을 선포하게 하시고 주 안에서 온전한 회복과 화평을 누리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께서 사랑하시는 수단을 어둠에서 빛으로 밝히시고, 슬픔에서 기쁨으로 변화시키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60-759)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303  |  편집국 : 063)220-2442  |  운영실 : 063)220-2441
발행인 : 이호인  |  주간교수 : 박기범  |  청소년보호책임자 : SITE_MANAGER
Copyright © 2013 전주대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