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9. 19.(토)


개강 첫 3주간 비대면 수업 결정

[전주대 신문 제902호 1면, 발행일 : 2020년 9월 9일(수)]     우리 대학은 지난 31일 개강일부터 오는 19일까지 3주간 비대면…

By editor , in 알림 , at 2020년 9월 10일

[전주대 신문 제902호 1면, 발행일 : 2020년 9월 9일(수)]

 

 

우리 대학은 지난 31일 개강일부터 오는 19일까지 3주간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당초 결정된 2학기 수업 방식은 대면 수업과 동영상 수업을 혼합한 플립러닝 기반의 On&Off 수업 방식이었지만,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수업 운영 방식이 임시로 변경됐다.

코로나19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일일 확진자 수가 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해 학교 측에서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내린 결정으로 보인다.

다만, 일부 비대면 강의 진행이 어려운 실험·실습·실기 강좌의 경우 제한적 대면 수업이 허용된다. 교과목별 수업 운영 방법 안내는 수강 신청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업 방식은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유연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되거나 교내에 확진자 발생 시 모든 교과목은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되며, 동영상·실시간 수업으로만 진행된다.

학교 측에서는 수시고사 시험은 1학기와 동일하게 대면, 비대면 평가 모두 가능하며 담당교원이 자율적으로 결정한다고 공시했다. 기말시험은 원격 강좌(RUCK)를 제외한 모든 교과목 대면 시험이 원칙으로 교육부의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대학 본부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며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학생들은 1학기와 같이 비대면 수업이 연장됐을 경우 수업의 질이 떨어질까 우려하고 있다. 비대면 수업이 장기화된다면 대학은 부실 강의라는 진통을 반복하지 않도록 수업의 질적 수준을 확보하는 방안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정령 기자(giyomi123@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