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6. 4.(목)


개교 56주년 기념식 열려

[전주대 신문 제899호 1면, 발행일 : 2020년 5월 13일(수)] 지난 5월 4일 오전 11시, 개교 56주년을 맞아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기념식이…

By editor , in 미분류 , at 2020년 5월 13일

[전주대 신문 제899호 1면, 발행일 : 2020년 5월 13일(수)]

지난 5월 4일 오전 11시, 개교 56주년을 맞아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기념식이 진행 됐다. 기념식은 한병수 목사의 기도와 이호인 총장의 기념사로 시작됐다.

이어 연공상, 우수 교육자상, 수퍼스타직원상, 특별공로상, 표창패, 감사패 순으로 시상이 진행됐다. 연공상은 근속연수가 10년 이상인 교직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윤찬영, 전준구, 박상업(30년), 안세길(20년), 홍성덕, 김병기, 김효진, 유강원, 홍성택, 전효진, 이옥인, 백광호, 에런, 유영렬, 김민호, 최성관, 차동훈, 이수진, 서정상(10년) 총 19명의 교직원이 수상했다.

우수교육자상은 대학 교육과정과 후학 양성에 기여한 교육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왕남, 김병기, 오희화, 이병순, 김홍건, 강인선, 정승은, 박보람, 김수인, 김형술, 말리 총 11 명의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또, 연구업적이 우수한 교원에게 수여되는 우수연구자상은 변주승, 김동현, 김수인, 임애란, 박은영 총 5명의 교수에게 수상되었다. 다음으론 대학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하여 슈퍼스타 직원으로 선정된 직원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슈퍼스타직원상으로는 문웅성, 이윤경, 김연정, 김현철, 노경민 총 5명의 직원이 수상했다. 이어, 전주대에서 40년 이상 근속하며 대학 발전에 이바지한 김래선, 이재운 교수에게는 특별공로상을 수여했다.

표창패는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를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이석규, 장현희, 한정애 3명의 경비·미화원에게 전달됐다. 마지막으로 감사패는 김희경 동문에게 전달 됐다.

김희경 동문은 전주대 한문교육학과 82학번으로, 세 명의 자녀를 모두 자신이 졸업한 전주대 한문교육과에 진학시켰다.

김희경 동문의 첫째 김여명(한문교육과 09학번) 졸업생은 2014년 임용시험에 합격해 현재 세종특별자치시 고운중학교에서 한문교사로 재직 중이며, 둘째 김소명(한문교육과 10학번) 졸업생은 2016년 임용시험에 합격해 전주시 서곡중학교 한문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2020년도 전국시도교육청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막내 김고명(한문교육과 13학 번) 졸업생이 합격하면서 세 자매가 모두 한문교사가 됐다.

이와 같이 한문 교육 확산에 이바지하고 대학의 위상을 드높인 김희경 동문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상을 수여했다.

김지은 기자(jieun@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