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5. 27.(금)


게임콘텐츠학과, 게임 제작 동아리 발족식 가져

[전주대 신문 제919호 2면, 발행일: 2022년 04월 27일(수)]   ▲ CAD 동아리가 예술관 별관에서 발족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게임콘텐츠학과 윤형섭…

By editor , in 뉴스 , at 2022년 5월 9일

[전주대 신문 제919호 2면, 발행일: 2022년 04월 27일(수)]

 

CAD 동아리가 예술관 별관에서 발족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게임콘텐츠학과 윤형섭 교수)

 

지난 3월 25일, 예술관 별관에서 게임 제작 동아리 ‘Ctrl+Alt+Delete (이하‘CAD’)’의 발족식이 진행됐다. CAD는 컴퓨터에서 ‘다시 시작하기’를 위한 조합 단축키로, 새롭게 시작하자는 게임 제작 동아리의 의지를 상징한다.

 

본교 게임콘텐츠학과는 국내 4년제 대학 게임 관련 학과 중 3개 분야의 전공(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학습할 수 있는 유일한 학과다. 이와 더불어 동아리 발족을 통해 다양한 전공 능력을 갖춘 학생들이 협업하며 마음껏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것이다.

 

이날 참가한 지도교수와 동아리 회원 22명은 자기소개와 더불어 자율적인 동아리 추진 방향과 게임 제작 공모전 출전 목표 등을 발표하였고, 임원 선출을 진행하였다.

 

윤형섭 지도교수는 “학생들의 민주적인 동아리 활동과 재미있고 유쾌한 게임 제작 활동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이 게임 제작 동아리가 30년 넘게 이어지고, 졸업 후에도 CAD의 선후배들이 한국의 게임 산업계를 이끌어가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동아리 학생들이 지금의 열정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게임을 제작해 나간다면 아낌없는 지원과 게임 산업계와의 협력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CAD는 분야별 스터디 모임, 선후배 멘토-멘티 시스템, 실제 게임 제작팀 구성 및 개발을 통해 각종 공모전에 출품할 예정이며, 연말에는 전시회에 참여할 계획이다.

 

손민기 기자(minki70064@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