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23.(목)


교직원을 위한 JJ생활체육교실

By 전주대학교 대학신문사 , in 미분류 , at 2022년 5월 26일

[전주대 신문 제920호 2면, 발행일: 2022년 05월 25일(수)]

교직원을 위한 JJ생활체육교실

생활체육학과에서 우리 대학 교직원을 위한 JJ생활체육교실을 열었다. 2022학년 1학기 8주간 진행되는 JJ생활체육교실은 4월 18일부터 6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18시 30분부터 20시까지 진행된다. 종목은 배드민턴, 스쿼시 두 가지 종목이 있으며, 8주 교육기간 동안 2만 원의 참가비를 받고 운영한다.

 

배드민턴 교실은 본교 체육관 내 9면의 배드민턴 코트를 사용하며, 라켓, 셔틀콕이 구비되어 있다. 스쿼시는 순영관 지하 두 면의 스쿼시 전용 장에서 진행되며 전용 라켓, 볼이 준비되어 있어 운동할 수 있는 복장과 신발만 갖추면 별도의 준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생활체육학과 홍성택 교수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생활체육교실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오게 되는 신체적 건강의 저하를 사전적으로 방지하고, 업무적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기여하기를 바라며,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JJ생활체육교실은 수강자의 수준에 맞춰 초기에는 함께 교육하는 형태로 진행하다가 점차 수준에 맞춰 게임을 진행한다. 그리고 심화 학습으로 기술을 가르치는 방식인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배드민턴은 24명, 스쿼시는 18명이 신청하여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더하여 2학기 때는 이 두 종목 이외의 다양한 종목을 추가하여 더 많은 교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백윤정 기자(ynjeong@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