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1. 30.(화)


당신에게 힐링이란 ?

[873호 8,9면, 발행일 : 2017년 11월 22일(수)] 경쟁과 외로움 속에서 쉼 없이 달려가기만 하는 이 시대, 우리는 어떤 순간에 진정으로…

By editor , in 기획 , at 2019년 7월 23일

[873호 8,9면, 발행일 : 2017년 11월 22일(수)]

경쟁과 외로움 속에서 쉼 없이 달려가기만 하는 이 시대,
우리는 어떤 순간에 진정으로 쉼을 얻으며 ‘힐링’을 할까?
교내 학우들을 중심으로 ‘당신에게 힐링이란?’ 질문을 통해
학우들에게 힐링은 어떤 것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힐링’에 빼놓을 수 없는 음악과 명언들을 추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방군 [한국어문학과 16] 힐링이 필요할 때는 쇼핑으로 휴식을 갖습니다.
한승주 [상담심리학과 16] 예능프로를 보고 웃으면서 지쳤던 마음을 힐링~
류우림 [예술심리치료학과 16] 두둑하게 차있는 통장 잔고를 확인할 때야 말로 힐 링을 얻는 시간입니다.
김은영 [예술심리치료학과 16] 따뜻한 전기장판 속에서 새콤한 귤을 먹을 때, 겨울 철 가장 힐링되는 순간이 아닐까요?
강인혁 [채플 담당 객원교수] 책을 읽으면서 지쳤던 마음도 힐링, 지식도 힐링! 일거양득의 힐링입니다.
이교탁 [경배와찬양학과 15] 기타를 치며 찬양할 때, 진정으로 내 마음이 힐링됩 니다.
김민아 [가정교육과 14] 집에서 아무런 약속도, 할 일도 없이 가만히 쉴 때 야말로 진짜 휴식이죠!
오성민 [운동처방학과 14] 맛있는 음식, 특히 고기를 먹을 때! 체력도 마음도 충전하는 시간입니다.
이주승 [총학생회장 / 축구학과 11] 생각이 많고 지칠 때는 운동으로 간단하게 걸으며 휴식을 취하곤 합니다.
박혜지 [시각디자인과 17] 귀여운 반려묘 ‘탄이’와 함께하면 그 자체가 휴식이 됩니다.
심우섭 [시각디자인과 17] 피곤한 몸을 쉬게 할 때 제일 좋은 방법은 수면이 아닐까요? 잠을 자는게 진짜 휴식이죠!
▲곽효림 [예술심리치료학과 16]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 나만의 명곡을 들을 때가 진정한 힐링입니다.
박소정 [예술심리치료학과 17]
Bridge [동아리 / 경배와찬양학과] 동아리 Bridge에게 힐링이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말씀과 복음을 나눌 수 있는 Cafe Bridge를 준비하는 시간입니다! 다음주 화요일, 28일 11시부터 학생회관 앞에서 음료를 나눠드리니 많이들 와주세요♥
 

 

힐링 Music List 
#힐링 #마음 #행복 #휴식
*출처: 멜론DJ 플레이 리스트 “삶이 지치고 힘들 때 용기를 주는 노래”

아마추어_이승철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은 세상살이 속, 우리는 모두 똑같은 아마추어입니다!
힘 내!(Way To Go)_소녀시대 사랑한다고, 지친 나를 감싸고 함께 웃겠다고, 힘을 내라는 신나는 일상의 응원곡!
응원_곽진언 미생의 OST로 수록된 이 곡은 차가운 도시의 삶이 익숙해지는 나에게 멋진 날개가 있다고, 당당히 살라고 말해주는 곡.
수고했어, 오늘도_옥상달빛 힐링송하면 떠오르는 대표 NO.1 곡! 힘든 일, 외로운 세상 속에서 나를 응원하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는 것. 수고했어, 오늘도.

박주경, 표은혜 수습기자  |  ysrest@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