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1. 30.(화)


“사라진 문제의 답”

-853호, 발행일 : 2016년 6월 1일(수)- 1. 기악이나 성악에서, 음을 상하로 가늘게 떨어 아름답게 울리게 하는 기법. 또는 그렇게 내는…

By editor , in 문화 , at 2019년 7월 2일

-853호, 발행일 : 2016년 6월 1일(수)-

1. 기악이나 성악에서, 음을 상하로 가늘게 떨어 아름답게 울리게 하는 기법. 또는 그렇게 내는 음. 같은 말로 비브라토가 있다.
2. 2016.05.25.일에 개봉한 영화로 감독은 하네스 홀름이며, 책으로는 프레드릭 배크만이라는 작가는 2012년에 ○○○○○○로 성공적인 데뷔를 하였다. 이 소설은 출간 즉시 굉장한 인기를 모았고, 인구 9백만의 스웨덴에서 7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3. 서로 죽음을 함께 할 수 있는 막역한 사이를 이르는 말.
4. 2주에 한번 전주대학교의 신문을 출판하고 편집하는 곳. 이 곳은 전주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신문을 보는 모든 사람에게 희망을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5. 절대적으로 올바른 진리란 있을 수 없고 올바른 것은 그것을 정하는 기준에 의해 정해지는 것이라는 주장.
6. 작은 보에서 전달되는 하중을 받기 위해 기둥과 기둥 사이에 건너지른 보를 말한다.
7. 고마움을 나타내는 인사.
8. ○○○○은 ‘선(善)은 권장하고 악(惡)은 징계한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한국 고전소설에 자주 나타나는 주제 유형이다.
9. 도서구매, 공연관람 등의 문화생활에 많이 사용되며 영화관람과 도서구입, 온라인 컨텐츠(게임, 음악, 커뮤니티 등) 이용에 사용되기도 한다. 사용처가 다양하고 받는 이가 원하는 곳에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선물로 많이 구입됩니다.
10. 사랑에 놀러 다니거나 놀러 온 사람들을 뜻하는 단어.

※ 상자에서 질문의 답을 찾아 칸을 색으로 칠해서 보내주세요~~
※ 선착순 10명! 인증샷을 꼭 이름, 학과, 연락처를 함께 이메일(ysrest@jj.ac.kr)로 보내주시면 소정의 사은품을 드립니다.

832호 정답자
임아라(행정학과)
강우성(기계자동차공학과)
김용현(역사문화콘텐츠학과)
김선영(일본언어문화학과)
김남희(영어교육학과)
김한별(경영학과)
김보람(역사문화콘텐츠학과)
정대한(운동처방학과)
김은진(중등특수교육과)
강문철(상담심리학과)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