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6. 4.(목)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도서관 이용안내

[전주대 신문 제899호 2면, 발행일 : 2020년 5월 13일(수)] 사회적 거리두기가 3월 22일부터 5월 5일까지 시행되면서 해당기간 동안 도서관(열람실) 이용에…

By editor , in 뉴스 , at 2020년 5월 13일

[전주대 신문 제899호 2면, 발행일 : 2020년 5월 13일(수)]

사회적 거리두기가 3월 22일부터 5월 5일까지 시행되면서 해당기간 동안 도서관(열람실) 이용에 제한이 있었다.

5월 6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개인 방역 및 집단 방역에 대한 수칙이 새로이 확정되었고, 도서관의 자료실과 열람실 및 노트북 존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자료실과 열람실 및 노트북존 모두 좌석을 약 30%도만 이용 가능하고 출입관리대장이 열체크와 입퇴실시간을 기록하고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고 있다.

자료실은 열람 및 대출도서를 책 소독기에 소독하고, 열람실 및 노트북존은 좌석예약 후 이용 가능하되 좌석이동은 금지되어 있다. 도서관의 모든 시설에 주기적인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실과 열람실 및 노트북존의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같지만, 자료실은 주중에만 열람실 및 노트북존은 주말에도 이용 가능하다. 도서관 이용 방법은, 도서관 어플을 키고 모바일 열람증(학생중)을 눌러 출입구에 갖다 댄다.

열 체크와 출입시간을 적고, 좌석 현황에 들어가 열람실 좌석 배정을 누르고 원하는 자리를 잡고 사용하면 된다.

이후에는 나의 이용현황에서 연장 및 반납이 가능 하다. 배정과 동시에 4시간 동안 좌석 사용 이 가능하고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좌석 연장을 누르면 된다.

퇴실 시에는 꼭 반납을 눌러줘야 다른 사람이 앉을 수 있다.

음료나 물은 뚜껑이 있어야 하고, 도서관 내에 음식은 반입 금지이다.

좌석은 꼭 배정 하여 사용해야 하고, 적발될 경우 제한 시간 동안 도서관 출입이 금지된다.

이수용 기자(yong5135@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