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1. 22.(금)


‘세계사와 함께 듣는 클래식 음악’ 환상적인 콘서트

[885호 7면, 발행일 : 2018년 11월 21일(수)] 역사문화콘텐츠학과·음악학과 콜라보 우리 대학 역사문화콘텐츠학과와 음악학과가 ‘세계사와함께 듣는 클래식 음악’이라는 주제로 지난 7일…

By editor , in 문화 , at 2019년 7월 25일

[885호 7면, 발행일 : 2018년 11월 21일(수)]

역사문화콘텐츠학과·음악학과 콜라보

우리 대학 역사문화콘텐츠학과와 음악학과가 ‘세계사와함께 듣는 클래식 음악’이라는 주제로 지난 7일 오후 7시 30분부터 전주 문화공간 이룸 아트홀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공연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인문학 클래식 콘서트로 300여 년 전, 작곡가 바흐, 모차르트, 베토벤, 쇼팽 등 천재 음악가들이 살았던 시대의 역사를 이정욱 교수가 음악사 해설에는 이주용 교수가 이야기로 풀어내고 그 시대의 클래식을 조예본, 오은성, 최성은, 조예은, 홍세영 학생들이 연주했다. 두 학과가 콜라보를 진행한 건 이번에 처음으로 역사 속 정치, 경제, 전쟁 등을 아름다운 클래식으로 승화했다는 점에서 기존 클래식과 차별을 두었다.

이번 콘서트를 기획하고 음악사 해설을 맡은 음악학과 이주용 교수는 “역사와 음악을 접목해서 관객들이 쉽고 재밌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콘서트를 오랜시간동안 준비했다.”라며 “클래식이 어울리는 가을밤에 편안하게 즐기고 음악여행에 동행해주신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공연을 관람한 조승우(토목환경공학과 3)학생은 “이번 공연을 보면서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마음이 편안해지고, 역사에 대해 교수님들이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색다른 경험이 되었다.”고 전했다.

유경현 기자  |  richman@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