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5. 12.(수)


수학교육과 ‘파이데이’ 기념 행사 진행

[전주대 신문 제908호 2면, 발행일: 2021년 3월 24일(수)]   수학교육과에서 원주율의 날인 파이데이를 맞아 지난 3월 12일(금)에 SNS를 통한 이벤트를…

By editor , in 뉴스 , at 2021년 4월 1일

[전주대 신문 제908호 2면, 발행일: 2021년 3월 24일(수)]

 

수학교육과에서 원주율의 날인 파이데이를 맞아 지난 3월 12일(금)에 SNS를 통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파이데이는 수학자의 날이라고 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원주율의 기호이자 원의 둘레와 원의 지름이 이루는 비율을 나타내는 값인 파이(π)를 기념하기 위해 3월 14일 1시 59분에 각종 행사와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수학교육과의 행사 역시 그러한 파이데이 이벤트의 일환이다.

수학교육과는 이번 파이데이를 기념하기 위하는 것뿐만 아니라 3월 14일이 화이트데이 말고도 파이데이도 있다는 점을 알리고 싶어 파이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파이에 관한 문제를 풀어보는 ‘π야! 너를 알려줘’와 직접 파이 그림을 그려보는 ‘내가 표현하는 π’라는 이벤트를 준비하였다.

‘π야! 너를 알려줘’는 파이와 관련된 문제를 푼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상품으로 증정하였다.

그리고‘내가 표현하는 π’는 SNS에 공지된 파이 그림을 꾸미거나 자유롭게 자신의 방식으로 표현한 파이 그림을 제출하는 행사였다.

응모자 가운데 수학교육과 학생회 심사에 뽑힌 5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였다.

수학교육과에서는 과거에 초시계로 3.14초 맞추기, 원주율 값 소수점 아래로 많이 외우기, 책 페이지 314쪽 펼치기 등과 같은 학우들이 쉽게 참여 가능한 게임으로 구성하여 파이데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추후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게 되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한 파이데이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면으로 진행되지 못한 점이 아쉽다. 그런데도 코로나19의 여파로 많은 행사가 취소 및 연기되는 가운데 비대면이라도 파이데이 행사를 참여할 수 있어서 재밌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진행한 수학교육과 학생은 “기존과 다르게 SNS를 활용하여 행사를 진행하다 보니 미흡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특히 홍보 포스터와 카드 뉴스 등 처음 제작하다 보니 어려움이 많이 있었지만 행사 당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서 많은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조미혜 기자(tnqnr1254@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