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1. 30.(화)


양복규 이사장 스타강의, 절벽시대 극복법

[877호 3면, 발행일 : 2018년 4월 11일(수)] “대화 단절 시대, 책과 신문 가까이 하길” 우리 대학은 지난 4월 5일 오후…

By editor , in 뉴스 , at 2019년 7월 24일

[877호 3면, 발행일 : 2018년 4월 11일(수)]

“대화 단절 시대, 책과 신문 가까이 하길”

우리 대학은 지난 4월 5일 오후 4시, JJ아트홀에서 학교법인, 사회복지법인 동암의 이사장인 양복규 박사를 초청하여 “절벽시대를 극복하는 방법”을 주제로 Knowledge Universe 스타강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강의에서 양복규 이사장은 “절벽이란 취업, 인구, 취업 부분에 있어서 이전과는 달리 4년제를 나와도 취업이 어려운 현실”이라고 이야기했다. 그 이유는 학생들이 높은 곳만 바라보고 낮은 자리를 바라보지 않고 젊은이들이 저급한 일을 하대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뇌 속에 산소가 들어가서 뇌가 맑아지면 학습에 있어서 굉장한 이점이기 때문에 자동차를 타기보다는 산속을 걷는 것을 권장했다. 또 리더와 오너가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간적인 덕목을 가지고 인성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특히 많은 젊은이들이 휴대폰에만 정신이 팔려 가족 간 대화가 단절되는 점이 걱정이라며, 이제 손에서 휴대폰을 놓고 그 대신 책과 신문을 가까이 하길 당부했다.
다음 스타강의는 4월 12일 오후 4시에 양기요/(주)아프리카커피가게&학원대표가 “생각을 바꾸면 가능한 일”이라는 주제로 강의할 계획이다. 강의에 참석하는 학생들에게는 창업 장학금 포인트가 1점씩 부여된다. 1점당 4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는 유익도 있다.

오진희 기자 (happinessojh@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