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1. 30.(화)


여름방학, 경험과 충전의 시간

[891호 13면, 발행일 : 2019년 6월 12일(수)] 이제 곧 유월 중순이다. 기말고사가 종료되는 6월 셋째 주면 15주간의 1학기가 종강함과 동시에…

By editor , in 오피니언 , at 2019년 7월 30일

[891호 13면, 발행일 : 2019년 6월 12일(수)]

이제 곧 유월 중순이다. 기말고사가 종료되는 6월 셋째 주면 15주간의 1학기가 종강함과 동시에 여름방학이 시작된다. 길게만 느껴지던 1학기가 어느새 빨리 지나가고 새로운 충전의 시간을 준비해야 할 때가 된 것이다.

계획하고 준비하지 않는다면 2개월의 여름방학이라는 시간도 1학기처럼 무척이나 빠르게 흘러가고 말 것이다. 여름방학은 학업을 일시 중단하는 시간이거나 목적 없이 흘려보낼 수 있는 가벼운 시간이 아니다. 20대 청년의 시간은 새롭게 인생을 결정하는 시간이다. 이 시간 동안 청년이 경험하는 성공과 실패는 앞으로의 인생을 보다 올바른 길로 이끌어 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방학 중에 여러 경험을 위해 해외연수나 여행을 계획해 보기도 하고, 미진한 학업을 보충하기 위해 도서관에서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르바이트로 경제활동을 하며 사회경험을 쌓는 일과 봉사를 통해 자신의 힘이 사회를 위해 쓰이는 기쁨을 경험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우리대학의 기초융합교육원에서 준비하는 여름방학 외국어강좌와 Superstar College에서 준비한 하계 4IR 공통교과 목강좌에도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외국어 강좌는 환급형 장학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4IR 공통교과목은 3D 모델링, 드론 조종교육 및 촬영, Big data 기초강좌가 개설되는데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실력을 닦아야 하고 이를 위해 우리대학에서 마련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는 것도 필요하리라고 본다.

대학생들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뜨거운 여름날 짙어지는 초록처럼 방학 중 많은 경험을 통해 보다 성숙한 자아를 만들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더불어 여름방학이 새로운 출발을 위한 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배움에는 쉼이 없으므로 대학생의 본분을 지키며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내야 할 것이다.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