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16.(토)


온라인 강의 추가 연장 ‘실습·실기’과목 오프라인 진행

2020년 4월 29일 (수)     전주대, 온라인 강의 추가 연장 ‘실습·실기’과목 오프라인 진행   – 온라인 강의 2주 추가연장 결정, 방역대책 수립하여 일부 과목…

By editor , in 알림 , at 2020년 4월 29일

2020년 4월 29일 (수)

 

 

전주대온라인 강의 추가 연장 실습·실기과목 오프라인 진행

 

– 온라인 강의 2주 추가연장 결정방역대책 수립하여 일부 과목 대면 수업 

– 5월 18일부터 정상 등교 예정현 상황 고려 1학기 비대면 수업도 검토 

전주대(총장 이호인)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강의를 2주 추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온라인 강의는 총 8주 동안 진행되며등교 및 대면강의는 5월 18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대는 지난 3월 23일 개강하여 6주째 온라인 강의를 진행해 왔지만코로나19의 신규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함에 따라 재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온라인 강의를 추가로 2주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강의의 질 향상과 원활한 온라인 강의 진행을 위해 다양한 기능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해왔다. VOD 서버 증설,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방식 도입 등으로 현재까지 2,700여 개의 온라인 강의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수시고사 방식을 담당 교원이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하고성적평가 방법도 전 교과목절대평가로 변경했다.

지난 4월 13일부터는 온라인 강의가 제한되는 일부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에 한하여 10인 이하 소규모 단위로 수강생 간 거리 확보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 수칙 준수 하에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재학생들과의 소통 창구인 비대면수업 학사모니터링위원회도 운영 중이다. ‘비대면수업 학사모니터링위원회는 재학생과 교직원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주 1회 이상 코로나19로 인한 학사 운영과 개별 교과목의 사이버강의 운영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 및 개선사항 등을 논의한다.

전주대 관계자는 해외 사례와 전문가의 의견을 고려했을 때 모든 수업을 전부 대면으로 전환하는 것은 다소 위험할 수 있는 상황이다.”라며, “철저한 방역 대책을 수립하여 먼저 일부 실험·실습·실기 위주의 수업만 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