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1. 30.(화)


전북 유일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 선정

[889호 2면, 발행일 : 2019년 5월 15일(수)] 성인 친화적 교육과정으로 전북 평생교육 거점 역할 수행 2020년부터 성인학습자 전담 학위과정(4개 학과)…

By editor , in 뉴스 , at 2019년 7월 29일

[889호 2면, 발행일 : 2019년 5월 15일(수)]

성인 친화적 교육과정으로 전북 평생교육 거점 역할 수행 2020년부터 성인학습자 전담 학위과정(4개 학과) 운영

앞으로 우리 대학이 전북 유일 ‘평생교육 거점 대학’으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2022년까지 성과에 따라 매년 7억 5400만원을 지원받는다.

지난 4월 28일, 우리 대학이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성인학습자 친화적인 평생교육체제 기반’ 구축을 위해 지원이 결정됐다.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은 대학이 성인 학습자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됐다. 전라북도에서는 전주대가 유일하게 선정되어 앞으로 평생교육 거점 대학 역할을 수행하게 된 것이다.

지원된 예산은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육과정 개설이나 교육시설 개선 등 평생교육 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은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미래융합대학 학위과정 4개 학과(성인학습자 전담 학위과정)를 별도로 개설하여 운영한다. 사회와 기업 수요분석을 기반으로 창업경영금융학과, 문화융합콘텐츠학과, 농생명ICT학과, 미래기술융합공학과를 개설하여 각 학과별로 30명(정원내 5명, 정원 외 25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성인학습자의 교육여건도 최대한 보장할 방침이다. 학습자 전담 학위과정을 운영하면서 성인들의 특성을 유연한 학사제도 운영,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등을 운영하는 식이다. 전공 산업 분야의 직업 경험을 학습 경험으로 인정하여 졸업학점의 최대 20%까지 학점으로 인정하고, 원격 수업으로도 최대 40%까지 학점 취득을 인정할 예정이다. 또, 1년 4학기, 다학기제를 도입하여 3년 내에 졸업이 가능하도록 학사제도를 유연하게 운영한다.

미래융합대학 학위과정 모집은 일반 대입 모집시기와 동일하게 수시와 정시 전형으로 이뤄지며, 수능점수는 필요 없다. 선발은 평생학습자와 특성화고를 졸업한 재직자로 나뉘어 진행 될 예정이다.

이호인 총장은 “전주대는 지역주민이 군자삼락의 하나인 배움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평생교육 지원해오고 있다.”라며, “이번 지원 사업으로 대학 교육의 진입장벽을 더욱 낮추고 교육의 질은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대신  |  bigtrust@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