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26.(수)


전주대 가을축제 ‘별처럼’

[871호 3면, 발행일 : 2017년 10월 18일(수)] 제44대 더하기 총학생회에서 주관한 ‘별처럼’ 가을축제는 9월 26일(화)~28일(목)까지 진행되었다. 첫날 비가 뿌리는 궂은…

By editor , in 경제와 사회 , at 2019년 7월 22일

[871호 3면, 발행일 : 2017년 10월 18일(수)]
제44대 더하기 총학생회에서 주관한 ‘별처럼’ 가을축제는 9월 26일(화)~28일(목)까지 진행되었다. 첫날 비가 뿌리는 궂은 날씨에도 총학생회 임원들과 단과대학, 학과대표들이 준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많이 애쓰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전주대학교 재학생들의 애정어린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

26일
국토대장정 완주증수여,
당신이 진정한 ‘스타’

이번 2017년도 가을 축제가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열렸다. 제 44대 더하기 총학생회가 주관하는 전주대학교 축제 ‘별처럼’은 개회식과 더불어 국토대장정 완주증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국토대장정은 전주대에서 7번째 이뤄진 행사로써 지난 여름 7월 17일부터 28일까지 해남 땅끝마을에서 경남 남해 은모래 해수욕장까지 280키로 행군으로 진행되었다. 이호인 총장은 50명의 대원이 폭염속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주한 것을 치하했다.
첫날은 사회과학대학의 합동공연과 음악학과 오케스트라 공연이 있었다. 이전과는 다른 학과의 특성을 살린 공연으로 축제의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후에도 개인무대와 퍼포먼스, 그리고 래퍼
로꼬, 그레이, 어글리덕의 무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이혜린 수습기자

27일
다양한 퍼포먼스
백마응원단, 태권도 시범단 공연

▲ 태권도시범단의 퍼포먼스 중 격파하는 모습

27일 ‘별처럼’ 축제가 이틀째 이어졌다. 전주대 응원단 ‘백마응원단’의 응원과 태권도 시범단의 퍼포먼스로 축제는 한껏 뜨겁게 달궈졌다. 이어진 전북대 무용학과 댄스동아리의 공연은 학생들의 환호를 받으며 축제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 주었다.
또 ‘슈퍼스타 J-가왕을 이겨라’는 재학생이 가면을 쓰고 참여하는 무대로, 둘째날은 TOP-10의 본선진출자들의 끼와 매력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초대가수로는 어반자카파와 BEN이 축제의 열기를 한껏 돋웠다.
– 표은혜 수습기자

28일
‘별처럼’ 지역주민과 함께 한 축제
다양한 푸드코트, 쇼핑부스도 준비

▲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부스가 진행되었다.

마지막날은 교내 및 교외 참가자들의 다양한 무대로 꾸며졌다. 고등학교 남자 댄스팀 USE, 호원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에어라인과 연예인 소란, 데이브레이크 등을 초청하여 즐거움을 선사했다. 앞서 이틀간 진행되었던 슈퍼스타 J의 결승이 이뤄졌는데, ‘우비 소녀’가 가왕을 차지하며 3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마지막 행사로는 DJ 클럽 부스가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부스들이 눈에 띄었다. 노천극장을 중심으로 각 단과대학 학과, 동아리별 주점과 푸드 트럭 및 문화부스가 배치되었다. 헤나, 의류, 귀걸이, 핸드메이드 기부팔찌, 문구류, 뽑기 등과 전주대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부스가 많이 설치되어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 전성희 수습기자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