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0. 26.(월)


전주대-캠틱종합기술원, 드론산업 선도 산학협약 체결

2020년 8월 24일(월) 전주대-캠틱종합기술원, 드론산업 선도 산학협약 체결 전주대(총장 이호인)가 드론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활성화를 위하여 20일, 전주대 대학본관에서 (사)캠틱종합기술원(원장 노상흡)과 산학협약을…

By editor , in 뉴스 , at 2020년 8월 24일

2020년 8월 24일(월)

전주대-캠틱종합기술원, 드론산업 선도 산학협약 체결

전주대(총장 이호인)가 드론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활성화를 위하여 20일, 전주대 대학본관에서 (사)캠틱종합기술원(원장 노상흡)과 산학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전주대 LINC+사업단(단장 주송 교수)은 전국 대학 최초로 지난 7월 21일 전국 36개 대학이 참여하는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를 공식 출범하였으며, 2017년부터 매년 전주시, 대한드론축구협회와 공동으로 국제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하는 등 드론스포츠 분야를 선도해왔다.

드론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드론축구 종주시의 지위를 공고화하기 위해 전주대와 캠틱종합기술원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드론 분야의 공동 기술연구와 전문 인재 양성 등 드론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2020년도 하반기에 열릴 예정인 대학드론축구대회와 2025년 전주시에서 개최하는 드론 월드컵 등 주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드론 관련 정보 공유와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에도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캠틱종합기술원 노상흡 원장은 “캠틱종합기술원은 20여 년 동안 전주대와 마찬가지로 중소기업에 기술·교육지원을 진행해 왔는데, 이렇게 드론산업 발전에도 함께 같은 길을 가게 됐다.”라며, “드론 산업을 시작으로 지역의 기술혁신을 위한 다양한 연구 및 기술 개발 진행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이호인 총장은 “드론 산업은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산업이다.”라며, “캠틱종합기술원과 협업을 통해 드론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드론스포츠의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LINC+사업단장 주송 교수는 “그동안 축적된 드론 분야 기술개발 및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기반으로 드론 산업의 선도모델을 구축 및 선도해 나가고, 드론 스포츠를 통해 원천기술 개발의 기반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