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9. 19.(토)


전주대-하림그룹, 하림beSTAR 2기 발대식 공동 개최

[전주대 신문 제902호 2면, 발행일 : 2020년 9월 9일(수)]   지난 2일 하림그룹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채용연계형 산학교육모델인 하림beSTAR 2기발대식을 개최했다….

By editor , in 뉴스 , at 2020년 9월 10일

[전주대 신문 제902호 2면, 발행일 : 2020년 9월 9일(수)]

 

지난 2일 하림그룹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채용연계형 산학교육모델인 하림beSTAR 2기발대식을 개최했다.

하림beSTAR는 하림그룹 및 계열사의 인력 수요에 따라 전주대 2학년 학생을 적성에 맞는 직무에 조기 선발하고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인재를 양성해 졸업 시 취업으로 연계하는 산학교육프로그램이다. 하림그룹 인·적성검사, 임원면접 등 하림그룹의 공채 선발절차에 준하여 2019년 하림beSTAR 1기 22명, 올해 하림beSTAR 2기 29명의 학생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과 ㈜하림 박길연 사장, 전주대학교 이호인 총장을 비롯한 각 기관의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행사 인원을 최소화하고, 행사 전 소독과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은 학생들에게 적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예비 하림인으로서 바른 인성을 갖춘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격려와 함께 하림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들은 산학교육과정 수료 후 ㈜하림, ㈜하림산업, NS홈쇼핑, 선진포크, 팜스코 등 하림그룹에 2023년 입사할 예정이다. 또한 학기 중에는 전주대-하림그룹이 공동으로 설계한 기업맞춤형 전공교육과정과 함께 4차 산업수요에 맞는 문제해결, 창의융합, 기업가정신 등을 중심으로 한 융합교과목을 이수하게 되며, 방학 중에는 하림그룹 계열사에서 현장맞춤형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전주대와 하림그룹은 매년 정기적으로 하림beSTAR 교육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공동으로 선발하여 적성중심의 우수 인재 육성과 채용으로 연계되는 산학협력 친화형 인재 양성 모델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 대외협력홍보실
편집: 김지은 기자(jieun@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