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1. 21.(목)


제12회 외식산업학과 학술제 ‘날’

[전주대 신문 제894호 3면, 발행일 : 2019년 11월 6일(수)]   제12회 외식산업학과 학술제 ‘날’   지난달 18일 오후 1시, 미래외식산업…

By editor , in 뉴스 , at 2019년 11월 8일

[전주대 신문 제894호 3면, 발행일 : 2019년 11월 6일(수)]

 

제12회 외식산업학과 학술제 ‘날’

 

지난달 18일 오후 1시, 미래외식산업 발전의 중심이 될 ‘날’(지나온 날, 오늘 날, 다가올날)이라는 주제로 외식산업학과 학술제가 스타센터 1층 온누리홀에서 열렸다.

이호인 총장, 차진아 문화관광대학장, 김지응 외식산업학과장의 축사로 시작한 학술제는 시상과 학생들의 논문 발표, 토론, 과제발표가 진행됐다.

김희준, 임수현 학생은 ‘스마트폰을 이용한외식 서비스의 고객 만족 및 재이용 의도 연구’를 주제로, 장희진, 안성은 학생은 ‘외식 트렌드 추세에 따른 반외식의 서비스 품질과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논문을발표했다.

이어 이후림 외 6명의 학생이 키오스크 도입에 대한 토론을 나눴다.

키오스크는 직원의 도움 없이 주문이 가능한 무인화 기계로, 편리하기도 하지만 기계를 잘 다루지못하는 경우 주문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학생들은 이런 키오스크 기계의 도입에 대해 찬성과 반대 의견을 내며 토론을 진행했다.

여러 주제의 과제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김담징, 김수민 학생이 ‘테이블 코디네이션’, 김승혜, 홍지민 학생이 ‘주방관리론’, 김혜진, 서지수 학생이 ‘메뉴관리론’을 주제로 과제들을 발표했다.

안혜란 기자(ah6038@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