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18.(토)


제13·14대 이호인 총장 이임 예배 거행

[전주대 신문 제912호 1면, 발행일: 2021년 9월 1일(수)]   전주대학교 제13·14대 이호인 총장 이임 예배가 지난 8월 20일(금)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By news , in 뉴스 , at 2021년 8월 27일

[전주대 신문 제912호 1면, 발행일: 2021년 9월 1일(수)]

 

전주대학교 제13·14대 이호인 총장 이임 예배가 지난 8월 20일(금)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치러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무위원 및 실·팀장 등 학교 주요 보직자만이 참석했으며 마스크 착용을 비롯한 실내 방역 수칙도 준수됐다.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관계자 및 일반인들은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이임 예배는 홀리클럽 김동건 지도목사의 대표 기도로 문을 열고 학교법인 신동아학원 홍정길 이사장의 설교로 이어졌다. ‘의인의 생애’를 주제로 한 설교에서 홍정길 이사장은 “이호인 총장이 지난 8년간 학교를 위해 헌신한 모습을 교직원 모두가 의인으로서 기억한다”며 “의인과 더불어 의인의 가족들에게도 축복이 함께하기를 바란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후 김갑룡 교육부총장을 필두로 교내 각 인사가 보내는 영상메세지가 전해졌다. 재임 기간의 발자취를 쫓으며 그간 우리 대학이 여러 평가와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힘써온 이호인 총장에 대한 감사 인사가 주를 이뤘다. 우리 대학은 교육혁신본부와 수퍼스타칼리지를 신설하며 조직을 강화해 이호인 총장 부임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뒀다. 이근호 문화융합대학장은 “두 플랫폼을 신설해야 한다는 이호인 총장의 지시가 거의 모든 정부 사업을 수주하다시피 만들었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이러한 성과들을 바탕으로 우리 대학은 이호인 총장 재임시 진행된 세 차례의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이호인 총장은 이임사에서 앞서 언급된 우리 대학의 성과를 열거하며 “전주대학교는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냈으며 자타가 공인하는 호남 최고의 기독교명문사학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라고 언급했다. 반면 “인구절벽과 코로나19가 몰고 온 비대면 뉴노멀이라는 파도 속에 우리는 다시금 위기의 순간에 직면해 있다”라고 대학가의 위기를 지적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내는 전주대학교 구성원들의 저력을 믿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의 발전을 위해 기도할 것을 약속했다.

 

이임사 이후 김갑룡 교육부총장과 류두현 대외부총장, 오길환 총학생회장이 감사패와 꽃다발을 증정했고 다시 한번 홍정길 이사장의 기도로 이임 예배가 마무리되었다. 후임 총장으로는 홍순직 전 비전대학교 총장이 선임되었으며 지난달 23일부터 임기를 시작했다. (→관련기사 3면)

편집실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