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18.(토)


진리관·자유관·예술관 엘리베이터 설치

[전주대 신문 제912호 2면, 발행일: 2021년 9월 1일(수)]   진리관, 자유관, 예술관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지난 7월 말부터 시작된 엘리베이터 공사는…

By news , in 뉴스 , at 2021년 8월 25일

[전주대 신문 제912호 2면, 발행일: 2021년 9월 1일(수)]

 

진리관, 자유관, 예술관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지난 7월 말부터 시작된 엘리베이터 공사는 오는 10월 중에 완공 예정이다.

 

엘리베이터 설치는 제48대 BeːONE 학생회 공약 사항 중 하나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공약을 내세웠다. 뇌병변, 지체 등의 장애가 있는 학우들의 이동권과 학습권을 보장하고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설치한다. 또한 일반 학생들에게도 편리하고 쾌적한 학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엘리베이터가 설치되는 것에 대하여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엘리베이터는 집단감염 경로로 지목된 적이 있을 정도로 바이러스의 공기 전파 위험이 큰 공간이라는 이유에서이다. 또한 엘리베이터는 사회적 거리 두기의 기준인 2m 간격을 유지할 수 없다.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만 하며 5명 이상의 인원이 한꺼번에 타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꼭 해야 하는 말이 아니라면 대화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김영형 시설지원실장은 공동 도덕을 지키는 선에서 모든 학우가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시설지원실 063-220-2181을 통해 할 수 있다.

 

윤혜인 기자(hyeout@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