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 25.(월)


천하제일 학과자랑 동영상 공모전 결과 발표

By news , in 뉴스 , at 2023년 8월 30일 태그: ,

[전주대 신문 제 932호 2면, 업로드일: 2023년 8월 30일(수)]

지난 16일, ‘천하제일 학과자랑 동영상 공모전’의 결과가 발표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학교 학과를 주제로 한 학과 소개였으며, 우리 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다. 6월 9일부터 6월 23일까지 진행된 동영상 기획서 심사를 통해 최종 통과한 15개의 팀에게는 영상 제작비(50만 원)가 지급되었다.

시상은 ‘일반 영상’과 ‘숏츠 영상’, 두 부문으로 분류하여, 대상 한 팀, 최우수상 한 팀, 우수상 네 팀, 장려상 세 팀, 총 9개의 팀이 선정되었다. 심사기준에 포함되어 있는 ‘사전 업로드 및 호응도 조사’를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9일간 진행했으며 각 영상의 조회수, 좋아요, 댓글 등을 심사에 반영하였다. 호응도 조사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했다.

‘천하제일 학과자랑 동영상 공모전’의 대상은 영화방송학과 Running 팀의‘인생은 영화처럼 ready action’ 작품이 수상하였으며, 최우수상 또한 영화방송학과 영방학습개발센터 팀의 ‘영화가 하고 싶다고? ..그거 어떻게 하는 건데’ 작품이 수상하였다.

대상을 받은 Running 팀은“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려 나간다는 뜻으로 여러분들에게 용기를 전해주고자 한다”라는 뜻이 팀명에 담겨 있으며, “영화방송학과의 특징인 팀 활동을 통해 개인의 역량이 모여 협동심을 발휘할 때 진가를 보여준다는 것을 알리고, 영상 제작 과정에서 겪는 고난을 유머로 풀어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며 자연스럽게 영화방송학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라고 영상의 주제를 설명했다.

Running 팀의 연출을 맡은 김유빈(영화방송학과 2) 학우는 “초반에는 영화방송학과에 속해있기 때문에 더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다. 하지만 팀원들 모두 즐기면서 하자는 마음이 컸고, 덕분에 좋은 결과까지 얻어 기쁘다”라고 수상소감을 남겼다.

한편, 우수상은 일반 영상에 건축학과 건학팀, 시각디자인학과 Ctrl+s팀, 숏츠 영상에 시각디자인학과 디뮤팀, 한식조리학과 한식조리학과 홍보단팀이 수상하였으며, 장려상에는 중등특수교육과 원정명호팀, 외식산업학과 외식산업학과 홍보단팀, 기계자동차공학과 기자타스팀이 수상했다.

강수아 기자(xv0915@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