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 26.(화)


코로나 확산방지 위한 준수사항 안내

[전주대 신문 제906호 1면, 발행일 : 2021년 1월 13일(수)]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내 감염병 확산을…

By editor , in 미분류 , at 2021년 1월 13일

[전주대 신문 제906호 1면, 발행일 : 2021년 1월 13일(수)]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내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 공지 시까지 학생들의 등교가 중지된다.

다만, 학교를 부득이 출입하는 경우에 한해 전주대학교 어플리케이션(APP) 내 자가 문진표를 의무 작성하고, 소속 행정실을 경유해서 확인받은 후 출입 가능하다.

현재 우리 대학은 건물별 교직원증 카드 태깅으로 건물별로 출입을 제한하고 있다. 또한, 출입 시 마스크 의무 착용과 손 소독을 필수로 하고 열화상카메라와 온도계를 통한 발열 체크, 건물별 출입 QR코드 촬영을 의무화하고 있다.

학내 구성원들은 학교 운영 및 정책 결정 관련 회의를 제외하고 교내의 모든 행사와 회의를 자제해야한다. 회식을 포함한 식사 모임과 불필요한 출장 또한 금지된다. 만약 특이사항이 발생할 경우 소속 부서 및 학생지원실(063-220-2819)에 즉시 보고해야 한다.

교내 시설은 다음과 같이 운영된다. 단과대학 주요 건물은 학생은 건물 출입 권한이 없으므로 부득이하게 출입해야하는 경우 행정지원실을 경유해서 확인 후 출입할 수 있다. 이때 잔류 시간은 최대 10분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 모든 단과대학의 휴게 공간 및 고시반 등은 폐쇄를 유지하고 있다.

교내 다중 이용시설 또한 운영이 제한된다. 도서관은 열람실을 폐쇄하고 도서 대출 폐가제로 운영된다. 박물관과 휘트니스센터는 휴관 중이다. 골프연습장은 개관하고 있다. 학생회관 내 편의 시설은 출입 시 QR코드 촬영을 필수로 해야하고 실내 취식이 불가하다. 편의점과 카페는 포장만 가능하다. 은행과 우체국도 운영 중이다.

한편,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확진자의 정보는 공개할 수 없다. 따라서 확인되지 않는 신상정보나 추측 등 유언비어를 유포할 시 개인정보보호법, 감염병 관련 법규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학내 구성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김지은 기자(jieun@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