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26.(일)


코사싸(코로나를 뚫고 달리는 사랑의 싸이클 )

[전주대 신문 제909호 10면, 발행일: 2021년 4월 14일(수)]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 선교지원실에서 진행되는 코사싸를 아시는가? 코사싸는 ‘코로나를 뚫고 달리는 사랑의 싸이클(이하…

By editor , in 신앙과 선교 , at 2021년 4월 14일

[전주대 신문 제909호 10면, 발행일: 2021년 4월 14일(수)]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 선교지원실에서 진행되는 코사싸를 아시는가?

코사싸는 ‘코로나를 뚫고 달리는 사랑의 싸이클(이하 코사싸)로 2020학년도, 봄날의 캠퍼스와 이른바 새내기 시절을 보내야 하나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수업이 일상이 되어 학교를 나오지 못하는 신입생들을 위해 자전거를 타고 찾아가 격려와 사랑을 전하기 위해 실행된 프로젝트이다.

이진호 교수(전주대 성품채플 담당)를 중심으로 선교지원실 직원, 대외협력 홍보실, 영상 촬영팀, 지역 기관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인원들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으며 2020년에 총 2회에 걸쳐, 시즌 1<부산 편>과 시즌 2<제주도 편>으로 진행되어 부산, 여수, 제주 각지에서 학생들을 만났다.

또한 코사싸는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학생들을 찾아가는 모습을 생중계함으로써 많은 이들이 함께 응원하고 격려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1Km당 100원의 장학금 후원 모금을 진행함으로써 함께 가지 못한 사람들도 자발적으로 후원하며, 마음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시즌 1<부산 편>은 약 21시간의 길고 긴 자전거 여행을 통해 장학금으로 700만 원이 넘는 후원금이 모금되었으며, 후원에 참여한 인원은 200여 명이 넘었을 정도로 코사싸가 가는 여정에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여 넘쳤다.

2021년도, 코사싸 <코로나를 뚫고 달리는 사랑의 싸이클>의 시즌 3가 시작된다.

시즌 3는 <1004km 프로젝트>을 부제로 하여 진행된다.

전주대학교 학생들 중 타지역에 살고 있는 학생들을 만나며, 외국에서 전주대학교로 유학을 온 유학생들을 위하여 ‘사랑하는 천사가 되자’라는 의미 가운데 1004km를 오로지 자전거로만 달리는 사랑의 대장정이다.

코사싸는 4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약 7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들의 여정을 통하여 가는 곳곳마다 하나님의 사랑이 전해지기를 소망한다.

힘차게 발을 구르는 모든 순간, 순간에 하나님의 도우심이, 그리고 충만한 기쁨이 넘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마지막으로 코사싸를 진행하는 이진호 교수의 수필 <“코사싸”(코로나를 뚫고 달리는 사랑의 싸이클) 시즌 2(제주도 편)> 을 인용하며 마친다.

“한라산을 오를 때,힘겹게 페달링하며 숨이 가쁠 때, 그때 혼자 불렀던 노래가 있다.

노사연의 만남이다.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그것은 우리의 바램이었어 잊기엔 너무한

나의 운명이었기에 바랄 수는 없지만 영원을 태우리

돌아보지 말아 후회하지 말아 아 바보같은 눈물 보이지 말아

사랑해 사랑해 너를 너를 사랑해

가사가 찡하다.

그냥 울컥해진다.

진정한 사랑으로만 살고싶은 바램도 생긴다.

코로나 학번과 영원을 노래하고 싶다.

전주대 학생들과 천국까지 여행하고 싶다.

교수의 내어줌이 그들의 살아남이 되고, 교수의 헌신이 그들의 온전함이 되기를 기도해본다.”

선교지원실 최은혜(gracechoi@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