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기술융합커플링사업단 취업능력강화 특성화교육 실시”
[전주대 인터넷 신문, 편집일: 2022년 08월 02일(화)]
탄소기술융합커플링사업단(단장 강성수 교수)은 전라북도 탄소 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유능한 탄소전문고급인력양성을 목적으로, 관련 전공지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에 효율적으로 응용하는 융합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탄소기술융합커플링사업단은 기계자동차공학과와 산업공학과에서 선발된 학생 4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하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탄소성형 이론 및 실습, INVENTOR, ANSYS 등의 교육(6월 27일~7월 8일 10시~17시 총 60시간)을 통해 설계 및 해석, 제작까지 이르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취업능력강화 특성화교육을 진행하였다.
탄소성형 이론 및 실습은 탄소 전문 지식 습득과 제작을 통해 탄소와 더욱 가까워지고 이론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직접 체험함으로써 탄소 소재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INVENTOR 과정은 실무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한 실무 중심의 설계 교육이 진행되어 취업역량강화에 도움이 되었고, ANSYS 과정은 학과 과정에서 배운 역학적인 부분을 시뮬레이션 해석을 통해 실시해봄으로써 해석 프로그램을 활용한 검증 기술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하계방학 취업능력강화 특성화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교육만족도가 좋았으며, 향후 보다 상위단계의 설계 및 해석 프로그램과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였다. 이를 위해 추후 동계방학을 이용하여 고급과정의 탄소성형, CATIA, ANSYS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커플링사업단은 고급인력양성에 필요한 교육과 취업 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며, 하계방학 중 교육받은 내용을 기반으로 참여기업의 애로기술 지도 및 현장 적용을 위한 단기 및 장기 현장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계 및 자동차 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현장 업무 적응력이 높은 인력을 양성하여, 고용 창출 유도와 청년실업 및 취업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보도: 탄소기술융합커플링사업단
편집: 박헌빈 기자(hans8150@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