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16.(토)


패션산업학과, 글로벌 역량강화 베트남 연수

[883호 2면, 발행일 : 2018년 10월 17일(수)] 패션산업학과(학과장 박현정)는 지난 여름 8월 14일부터 21일 베트남에서 연수를 진행하였다. 우리 대학 국제교류원과…

By editor , in 뉴스 , at 2019년 7월 24일

[883호 2면, 발행일 : 2018년 10월 17일(수)]

패션산업학과(학과장 박현정)는 지난 여름 8월 14일부터 21일 베트남에서 연수를 진행하였다.

우리 대학 국제교류원과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처장 조기헌)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지난 2017년 2월 ‘JJ-AO DAI CONNECT’라는 프로젝트로 처음 시작했고, 베트남 섬유패션 기업과 긴밀한 관계를 맺으며 3회째 이어져 오고 있다.

패션산업학과 인솔교수 2명(박현정, 주정아 교수)과 학생 총 17명으로 구성된 연수팀은 연수에 앞서 한국과 베트남 섬유무역과 비즈니스에 대한 특강과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 섬유패션산업에 대한 연구를 통해 베트남 문화와 패션산업 전반에 관한 사전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VITAS와 FADIN 등의 베트남 정부 기관과 ㈜한세실업의 베트남 법인 HANSAE VN, 삼성 계열사 S-PRINT의 베트남 법인, 현지 기업 JSC 등을 방문하여 섬유생산부터 봉제, 프린팅, 가공에 이르는 과정을 직접 보고 경험했다.

특히 , 패션산업학과는 HUTECH(호치민 기술대학교)에 이어 HCMUTE(호치민 기술교육대학교)와 새롭게 MOU를 체결하고 양측 교수 및 학생 간의 전공 프로그램을 교류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또, 아오자이 박물관 및 패션쇼 견학, 현지 전통시장 및 명품관 탐방을 통해 베트남 패션산업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패션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해외 인턴십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