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2. 3.(토)


호텔경영학과-메리어트 호텔, 공동 아카데미 협약 체결

[전주대 신문 제920호 2면, 발행일: 2022년 05월 25일(수)] 지난 4월 29일, 호텔경영학과와 메리어트 호텔 그룹의 공동 아카데미 협약식이 개최됐다. 이…

By editor , in 뉴스 , at 2022년 5월 25일

[전주대 신문 제920호 2면, 발행일: 2022년 05월 25일(수)]

지난 4월 29일, 호텔경영학과와 메리어트 호텔 그룹의 공동 아카데미 협약식이 개최됐다. 이 협약은 메리어트의 인재상과 직무에 맞는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JuMP)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매년 글로벌 호텔 체인에서 인사담당자들이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호텔경영학과를 방문하고는 있지만, 직접적으로 공동인력을 양성하는 협약을 맺는 일은 무척 이례적이다.

협약식은 취업 특강과 면접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로 호텔측에서는 메리어트 코트야드 수원 이동현 총지배인과 메리어트 코트야드 판교 이은령 인사이사, JW메리어트 동대문 신봉권 인사부장, 그랜드 쉐라톤 인천 김수정 인사차장이 함께 자리했다. 특히 면접 진행 전에는 메리어트 코트야드 수원 이동현 총지배인이 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연은 메리어트 호텔 그룹의 역사와, 핵심 가치, 인재상 및 경력개발 방향성 확립 등 이론으로는 배울 수 없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공동 아카데미 참여학생의 선발 기준은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3·4학년 재학생이며, 자기소개서 평가 및 1차 면접을 통해 추천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다. 아카데미 교육이 끝나면 추후 메리어트 호텔 그룹에서 2차 면접을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채용 인원을 선발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인사담당자의 모의 면접과 컨설팅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이수하기 때문에 우선 채용의 혜택이 주어지며, 호텔측 또한 협약을 통해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데 있어서 긍정적인 수요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호텔경영학과 황인수 교수는 “면접을 통해 현장에서 선발한 30여명의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에게 글로벌 호텔리어 맞춤형 실무교육을 진행하게 됨으로써, 해외취업으로 유명한 우리 대학 호텔경영학과의 위상을 대내외에 크게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호텔경영학과 심영국 교수는 “이번 메리어트 아카데미 운영 협약은 선발된 3~4학년 학생들에 대한 채용 보장의 의미를 지니고, 전국 4년제 대학에서는 호텔기업과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최초의 사례가 된다라는 의의가 있다.”라며 “전주대의 현장 실무중심 교육과정 운영과 80% 영어 수업 진행, 고객 중심의 인성 교육 등의 성과로 인해 전주대 호텔경영학과 출신자들의 우수함을 호텔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어서 매우 기쁘며 국내 최고 호텔경영학과의 면모를 보여주고 싶다.”라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많은 호텔 그룹의 채용이 현저히 감소하였지만, 이번 협약이 발돋움이 되어 호텔경영학과와 다양한 호텔 그룹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겨운 기자(adorrrrr@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