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8. 3.(월)


10월 1st 추천영화

-827호, 발행일 : 2014년 10월 1일(수)-     [국가대표] ·감독 : 김용화 ·등급 : 12세 관람가 ·상영시간 : 137분 1966년,…

By editor , in 문화 , at 2019년 5월 8일

-827호, 발행일 : 2014년 10월 1일(수)-

 

 

[국가대표]
·감독 : 김용화
·등급 : 12세 관람가
·상영시간 : 137분

1966년,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정식 종목 중 하나인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이 급조된다. 이에 전(前) 어린이 스키교실 강사 방종삼이 코치로 임명되고, 스키점프가 뭔지도 모르지만 스키를 좀 타봤다는 이유로 밥, 흥철, 재복, 칠구, 봉구는 국가대표가 된다. 이들은 개인적 명분으로 시작하지만, 이후 스키점프에 대한 진심으로 경기에 출전하길 원하는데…

 

 

 

 

 

 

 

[블라인드 사이드]
·감독 : 존 리 핸콕
·등급 : 12세 관람가
·상영시간 : 128분
어린 시절 엄마와 강제로 헤어진 후, 여러 가정을 전전하며 커가던 마이클 오어. 그는 상류 사립학교 미식축구 코치에 의해 전학하게 되지만, 성적 미달로 운동을 시작할 수 없었고, 심지어는 돌봐주던 마지막 집에서 조차 머물 수 없게 된다. 그런 그를 리 앤이 가족으로 받아들이고, 마이클은 가족의 도움으로 본격적인 미식축구훈련을 시작하게 되는데..

 

 

 

 

 

 

 

 

[쿨 러닝]
·감독 : 존 터틀타웁
·등급 :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 140분

디라이스는 올림픽 육상 금메달리스트였던 아버지의 뒤를 이어 올림픽 100m 출전을 꿈꾸지만, 사고로 넘어져 꿈이 무산되고 만다. 그러던 중 시청에서 우연히 봅슬레이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였던 어브가 자메이카에 살고 있음을 알게 된다. 이에 그는 쌍카, 율브리너, 주니어와 함께 올림픽 출전을 목표로 눈도, 얼음도 없는 자메이카에서 훈련을 받는데..

 

 

 

 

 

 

 

[코치 카터]
·감독 : 토머스 카터
·등급 : 15세 관람가
·상영시간 : 136분

70년대 리치몬드 고교 농구팀의 스타로 이름났던 켄카터. 중년이 된 그는 스포츠용품점을 경영하며, 아들의 장래를 걱정하는 평범한 아버지로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모교 농구팀 코치를 맡아달라는 제의가 들어오고 그는 고심 끝에 수락한다. 코치가 된 그는 최하위 팀의 농구부와 목표 없는 아이들을 바꾸기 위해 훈련시키는데..

 

 

 

 

※추천도서와 영화 감상문을 써서 메일(ysrest@jj.ac.kr)로 보내주시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합니다.
-김인영(학생기자)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