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2. 9.(월)


11월 두 번째 추천 도서

-831호, 발행일 : 2014년 11월 26일(수)-       [음식이 나다] ·저자 : 오새은 ·출판사 : 북카라반 ·출판일 : 2013.11.22…

By editor , in 문화 , at 2019년 5월 24일

-831호, 발행일 : 2014년 11월 26일(수)-

 

 

 

[음식이 나다]
·저자 : 오새은
·출판사 : 북카라반
·출판일 : 2013.11.22

이 책은 건강과 영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쓰였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건강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먹을거리의 중요성과 영양, 건강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자신과 가족의 건강, 더 나아가서는 주변사람들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다.

 

 

 

 

 

 

 

 

 

[옥수수의 습격]
·저자 : 유진규
·출판사 : 황금물고기
·출판일 : 2011.12.15
이 책은 저자의 다큐멘터리 ‘옥수수의 습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1970년대 이후 전 세계의 여물통과 모이통이 옥수수로 채워지면서 우리도 모르는 사이 우리들의 섭생이 바뀌게 된다. 저자는 가축을 통한 옥수수 섭취가 끼치는 나쁜 영향과 현대농업 현장을 살펴본 뒤, 육식문화에 대한 제언을 담고 있다.

 

 

 

 

 

 

 

 

 

[콜럼버스의 교환]
·저자 : 황상익
·출판사 : 을유문화사
·출판일 : 2014.03.01
이 책은 인류의 탄생과 함께 발생하고 쇠퇴하는 질병들과 그에 따른 의학의 발전, 역사를 다룬다. 신대륙의 발견은 인류에게 질병과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신대륙의 원주민들은 구대륙에서 넘어온 처음 접하는 질병에 공격받게 되었다. 이와 같은 구대륙과 신대륙의 질병 이동을 콜럼버스의 교환이라 부르며, 질병이 역사를 바꿔 놓았다고 이야기한다.

 

 

 

 

 

 

 

 

 

[바이러스 폭풍]
·저자 : 네이선 울프
·출판사 : 김영사
·출판일 : 2013.02.28

이 책은 치명적 신종, 변종 바이러스들의 실체를 밝히며, 바이러스를 막을 방안을 제시한다. 저자는 바이러스가 무서운 속도로 전파되는 가장 큰 요인으로 여행하고 탐험하며 정복하려는 인간의 성향과 의학기술의 발달이라는 의견을 내 놓는다. 지금 이 순간에도 인류를 고통스럽게 하는 바이러스의 행로를 바꿀 방안을 제시한다.

 

 

 

 

 

※추천도서와 영화 감상문을 써서 메일(ysrest@jj.ac.kr)로 보내주시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합니다.
-김인영(학생 기자)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