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1. 30.(화)


2016 중앙일보 대학평가 상담심리학과 (학과장 김인규 교수)

-856호, 발행일 : 2016년 10월 5일(수)- 전주대, 국내 최상위 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1. 중앙일보 인문·사회계열 대학평가에서 전임교원 1인당…

By editor , in 기획 , at 2019년 7월 9일

-856호, 발행일 : 2016년 10월 5일(수)-

전주대, 국내 최상위 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학과장 김인규 교수

 

1. 중앙일보 인문·사회계열 대학평가에서 전임교원 1인당 저역서 2위를하셨습니다. 그렇다면학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대표적인 저역서몇 권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 김명식 교수 – 결혼에 관한 7가지 거짓말 (학지사)
: 결혼 혹은 가족생활에 관하여 신화적으로 알고 있는 것에 대해서 ‘그렇지 않다’는 것을 여러 가지 측면에 서 설명해 주는 아주 좋은 책입니다.
● 김인규 교수 – 제럴드 코리에게서 배우는 성장하는 상담전문가의 길 (학지사)
: 상담자가 되려는 사람들에게 ‘제럴드 코리’의 삶을보여주고 어떻게 상담전문가가 되어 왔는지를 설명해주는 책인데, 상담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지침서가될 것입니다.

2. 현장실습 참여학생 비율분야에서 전국 7위를 하셨습니다. 현장실습을 어느 분야로 어떻게 내보내고 있습니까?

주로 공공상담기관에서 실습합니다. 청소년 상담실이나 학교 내 wee센터, 정신보건센터들이 우리가 주로 담당하고 있는 공공 상담기관입니다. 또한 사설상담기관에서도 현장실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3. 학과자랑 부탁드립니다.
우리 학과 학생들이 배려하고 돕는 일에 가치를 두고있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한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관계도 매우 좋고, 실습과 봉사활동과 같은 여러 활동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학과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는 예로서 이번 체육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좋은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학과입니다. 우리 지역뿐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상당히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습니다.

4. 학과에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준비해야 할부분을 말씀해주세요.

일단 중고등학교에서 또래 상담 등 상담에 관련된 활동을 통해‘상담이라는 것이 어떤 것이다.’라는 것을경험해 보는 것과 정서에 대한 것이나, 인간관계에 대한것, 여러 가지 상담과 관련된 책을 읽어보는 것이 우리학과 입학 준비에 도움이 된다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학교 단위로 우리 학과의 강의를 요청하던지,혹은 전주대에서 주관하는 학과 체험 행사들을 많이 참석하시면 좋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해본다면, 학과 입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