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9. 19.(토)


2020년 상반기 직원, 교원 정년퇴임식

[전주대 신문 제902호 2면, 발행일 : 2020년 9월 9일(수)]   2020년 상반기 직원, 교원 정년퇴임식   지난 8월 27일과 31일…

By editor , in 뉴스 , at 2020년 9월 10일

[전주대 신문 제902호 2면, 발행일 : 2020년 9월 9일(수)]

 

2020년 상반기 직원, 교원 정년퇴임식

 

지난 8월 27일과 31일 대학본관에서 각각직원, 교원 정년퇴임식이 이뤄졌다.
직원 정년퇴임식에서는 한남희 처장(前 총무처장), 박종찬 부장(前 체육부장/학생지원실장), 이석현 실장(前 공과대학 행정지원실장)이 퇴임했다.

퇴임 직원은 모두 전주대에서 30년 이상 근무해오며 행정체제를 개선하는 등 대학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해왔다. 한남희 前 총무처장은 1988년 입사하여 32년 동안 비서실장, 총무지원실장, 산학연구실장, 기획예산실장을 역임했고, 박종찬 前 체육부장 겸 학생지원실장도 1988년 입사하여 생애개발지원실
장, 대외협력홍보실장, 비서실장을 역임했다.

이석현 前 공과대학 행정지원실장은 1982년 입사하여 경영대학 행정지원실장, 선교지원실장, 교양학부 행정지원실장을 지내오며 학교 발전을 위해 38년을 헌신했다.

정년퇴임식은 코로나19 확산이 급증함에 따라 간소하게 치러졌다. 이호인 총장, 김갑룡교육부총장, 류두현 대외부총장과 함께 동료 교수, 후배 직원들이 참여해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이호인 총장은 공로패와 부상을 전달했으며, 교육부장관 표창장도 함께 수여됐다.

31일에 치러진 교원 정년퇴임식에서는 김정호 교수(경제학과), 한태종 교수(방사선학과),강인선 교수(산업공학과) 교수, 장원길 교수(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 전오성 교수(기계시스템공학과), 전철 교수(생명자원융합과학과), 서화자 교수(특수교육학과), 스튜어트 교수(수퍼스타칼리지교양학부) 등 8명이 퇴임했다.

직원 정년퇴임식과 마찬가지로 간소화 됐으며 이호인 총장과 교무위원, 정년퇴직자 가족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내줬다. 이호인 총장은 정년퇴임하는 교수들에게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담아 공로패와 부상을 전달했다.

또한 우리나라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포상도 수여됐다. 한태종 교수
는 황조근정훈장, 전철 교수는 녹조근정훈장, 김정호 교수와 장원길 교수는 근정포장, 강인선 교수는 대통령 표창, 서화자 교수와 전오성 교수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호인 총장은 “몇 십 년씩이나 학교를 위해 힘써주신 교수님들 한 분, 한 분이 전주대학교발전의 산증인이시며 감사를 전한다”라며, “제2의 인생도 응원하며 앞으로의 전주대의 발전도 기대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강훈 기자(hkhoon95@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