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2. 9.(월)


2020학년도 신입생 면접고사 실시

전주대학교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2020학년도 신입생 면접을 실시했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된 면접은 자유관과 진리관에서 진행됐다. 수시 면접을 보고 나온…

By editor , in 뉴스 , at 2019년 12월 2일

전주대학교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2020학년도 신입생 면접을 실시했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된 면접은 자유관과 진리관에서 진행됐다.

수시 면접을 보고 나온 한 학생은 “주로 담임선생님 또는 친구들과의 모의 면접을 통해 면접을 준비했다.”라고 말하며, “면접관들이 학생기록부를 바탕으로 어떤 질문을 할지 예상이 되지 않아 어려웠다.”라고 말했다.

이호준 수시 면접 입학처장은 “올해 수시와 정시 비중은 9:1로, 작년보다 수시 비중이 높아졌다. 오늘 면접을 보러 오는 학생들은 작년보다 1,000명 정도 늘어난 약 3,200명 정도이다.”라고 말하며 예년과 달라진 올해의 입시 특징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전주대에 지원한 학생들에게 “본인이 평가의 대상이 된다는 생각이 크겠지만, 자신이 다니게 될 학과의 특징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면접은 지식보다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인성과 잠재력을 묻는 것이기 때문에 진솔한 마음으로 자신의 장점을 어필하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 같다.”라고 말하며 수시 면접자들에게 격려의 한마디를 전했다.

올해는 작년에 비해 수시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지원자 수 역시 3배 이상 증가했다. 지원자들이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

 

고현 기자(rhgus0307@naver.com)

임정훈 기자(yimjh6360@jj.ac.kr)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