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0. 26.(월)


2020-1학기 채플 진행

[전주대 신문 제901호 10면, 발행일 : 2020년 6월 24일(수)] 2020-1학기 채플 진행 소명채플 편   국가적인 전염병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확…

By editor , in 신앙과 선교 , at 2020년 6월 25일

[전주대 신문 제901호 10면, 발행일 : 2020년 6월 24일(수)]

2020-1학기 채플 진행
소명채플 편

 

국가적인 전염병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확 산 방지 및 대처 차원에서 2020 1학기 채플 을 온라인으로 운영했다. 오프라인 개강이 진 행될지라도 채플은 1학기 전체 온라인 강의 로 진행되며, 각 채플의 특성에 맞게 테마를 유지하며 채플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소명채플’에 관해 알아보기 위해 김관 식 교수님(소명채플 담당교수)과 진경환 선생 님(소명채플 담당 행정원)을 인터뷰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관식 교수님 : 안녕하십니까? 소명 채플 을 담당하고 있는 김관식 교수입니다.

진경환 선생님 : 안녕하세요 소명채플을 담 당하고 있는 진경환 행정원입니다.

 

Q. 소명채플의 담당으로서 소명채플의 큰 장점(특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김관식 교수님 : 소명채플은 이번 학기부터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SQ(인간다움)를 통 해 본인이 누구인지 알게 되며, 진로 검사를 통해서 본인이 무엇을 잘하는지, 흥미가 있는 지 알게 됨을 통해, 앞으로 어떤 일을 해나갈 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학 생들을 섬기기 위해서 담당하고 있는 선생님 및 도우미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커피, 음료, 간식, 충전기 등 학생들의 필요를 채우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채플에 접근하기 편하고 소통이 잘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진경환 선생님 : 전주대학교에는 크게 4종 류의 채플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소명채플 은 미래 중심적이고 학생의 능력과 성향을 스 스로 돌아보며 파악하는 것에 내용이 중점적 으로 맞추어져 있습니다. 단순 강의에서 벗어나 원탁형 강의실에서 강의가 진행되고, 따뜻 한 분위기를 위해 커피, 간식 등 많은 편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별로 진행되는 강의 특 성상 부담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혼자 서는 발견하기 어려운 내 모습을 서로 찾아줄 수 있고, 나눔과 토론 활동은 여러분들의 미 래에 분명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Q. 이번 학기 온라인으로 채플을 진행하면서 힘든 부분은 없으신가요?

김관식 교수님 : 채플을 진행하면서 소통이 가장 중요합니다. 얼굴을 보고 서로 이야기 하면서 알아가는 중요함이 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함이 가장 힘이 듭니다.

진경환 선생님 : 소명채플은 SQ 검사를 기 반으로 진행하는 것을 기본 방침으로 했었습 니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SQ 검사뿐만 아니라 나눔과 토론 자체가 어려워졌습니다. 때문에 소명채플이 가지고 있는 특징 과 강점이 약해졌습니다. 직접 교수님과 학생 들이 소통하고 진중하게 스스로를 돌아봐야 하는 시간이 희석되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또 급하게 진행되다 보니, 온라인 강의 속에 더 깊은 내용을 넣을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소명채플을 듣고 있는 수강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김관식 교수님 : 사랑하는 소명채플 학생들 한 학기 동안 채플 들어 줘서 감사합니다.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갑니다. 한 학기 동안 수고했고요. 코로나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냈을 텐데, 잘 버텨줘서 고마워요. 이 채플을 통해 서 여러분이 많은 걸 느꼈을 거라 생각합니 다. 잘 적용하시고, 특히 감사 노트를 계속해서 써 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 곧 있으면 방학인데, 무더운 여름 잘 보내시고 다음 학기에 뵙도록 할게요. 기말고사도 파이팅입니다.

진경환 선생님 : 코로나 사태가 종결되지 않음에 따라 2학기 강의도 대면 수업이 확실하지 않아졌습니다. 하루빨리 학생들과 반갑게 인사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조금이나마 느끼게 해 주고 싶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할 시간 을 기대하며 코로나 사태의 종식과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선교지원실 이유정(dbwjd8530@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