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26.(수)


2021 전주대학교 힐링페스티벌 ‘치유:CHEER YOU’

[전주대 신문 제910호 1면, 발행일: 2021년 5월 12일(수)]   지난 4월 28일 전주대학교 수퍼스타홀, JJ아트홀, 예술관 옆 공터에서 대면과 비대면…

By jjnewspaper , in 미분류 , at 2021년 5월 14일

[전주대 신문 제910호 1면, 발행일: 2021년 5월 12일(수)]

 

지난 4월 28일 전주대학교 수퍼스타홀, JJ아트홀, 예술관 옆 공터에서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혼합한 힐링페스티벌이 진행되었다.

제48대 BeːONE 총학생회에서는 이번에 진행된 힐링페스티벌 이름인 ‘치유:CHEER YOU’ 속에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학업에 열중하는 전주대학교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지친 너를 위로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힐링페스티벌 ‘치유:CHEER YOU’는 수퍼스타홀, 예술관 옆 공터, JJ아트홀을 각각 <퍼포먼스 존>, <일로오락 존>, <문화예술 존>으로 구분하였다. 또한, 3시부터 예술관 옆 공터에 다양한 체험 부스와 포토존을 운영해 축제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다. 4시부터는 부스와 공연을 병행하여 학생들이 축제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왔다. 공연방송연기학과 학생들의 공연도 있었는데, 축제 전날과 당일 이틀에 걸쳐 자체적으로 준비한 공연 ‘여름동화’를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속에서 진행된 힐링페스티벌은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기준으로 기획되었다. 공연장 내 최대 수용인원은 100명으로 제한되었으며, 축제에 참가하는 모든 인원은 축제 관계자들의 지도하에 대기자 간 거리 두기 간격과 방역지침을 준수하였다. 감염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제48대 BeːONE 총학생회는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공연 상황을 실시간으로 송출하여 100명 외에 공연장 안에서 함께 즐기지 못하는 학생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랬다.

힐링페스티벌과 관련하여 학교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에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 행사에 “새로운 경험, 추억 남겨줘서 개인적으로 좋았다”, “마지막 학기에 추억 쌓아서 좋았다”등 긍정적인 반응도 있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우려와 비판의 목소리 또한 많았다. 더불어 4월 29일 에브리타임 내 ‘BeːONE 총학생회 JJ청원’에는 <이번 축제를 기획하게 된 경위와 예산, 그리고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학생회측이 생각하고 있는 대안을 얘기해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해당 청원 게시글은 학생들의 큰 관심을 얻어 이에 대해 제48대 BeːONE 총학생회에서는 오는 5월 3일에 에브리타임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입장문을 게시했다.

김은솔 기자(ssolk1129@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