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4. 19.(월)


3월 추천영화

819호, 발행일 : 2014년 3월 26일(수)   개봉작 노아 Noah, 2014 감독 대런 애로노프스키 출연 러셀 크로우, 제니퍼 코넬리 등급…

By editor , in 문화 , at 2019년 4월 24일

819호, 발행일 : 2014년 3월 26일(수)

 

개봉작
노아
Noah, 2014
감독 대런 애로노프스키
출연 러셀 크로우, 제니퍼 코넬리
등급 15세 관람가
상영시간 139분
장르 판타지, 드라마

성경 창세기에 나타난 노아의 대홍수 사건을 가지고, 영화로 꾸몄다. 성경과는 다른 관점으로 인간 내면을 파헤치고 있어서, 크리스찬들에게 비판을 받고 있다. 당대 의인으로 택함 받은 인류의 단 한 사람 노아에 관해 감독은 어떤 시선으로 그려내고 있는지 성경과는 사뭇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기 바란다. 한 사람 아담으로 인해, 인류는 멸망에 이르렀으나, 성경에서 또 한사람 노아로 말미암아, 구원의 계보를 써내려 가신 하나님의 역사에 대해 감독은 소설과 같은 관점으로 그려내고 있다. 과연 이러한 노아였다면, 하나님께서 그를 통한 구원의 역사를 이끌어내실 수 있었을까? 한편 의문을 가지게 하는 영화이기도 하다. 성경스토리로 개봉된 만큼 크리스찬이라면 감상하라! 비평하라! 그리고 논하라!

 

볼만한 영화
설국열차
Snowpiercer, 2013
감독 봉준호
출연 크리스 에반스, 송강호
등급 15세 관람가
상영시간 126분
장르 액션, 드라마, SF

모든 것이 얼어버린 지구. 생존한 사람들을 태운 기차만이 지구를 달리고 있다. 열차 안은 빈민층의 꼬리칸과 권력자들의 앞쪽칸으로 되어있는 불평등한 세상이다. 기차가 달리기 17년, 꼬리칸에서 일어난 폭동. 절대 권력자를 향해 질주하는 꼬리칸의 사람들. 그들 앞에 예상치 못한 일들이 기다린다.

 

수상한 그녀 Miss Granny, 2014
감독 황동혁
출연 심은경, 나문희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코미디, 드라마

아들 자랑으로 살아가던 칠순 할매 오말순. 어느 날, 자신을 요양원으로 보내려는 사실을 알고 밤길을 방황하다 오묘한 불빛에 이끌려 청춘 사진관에 들어간다. 처음으로 곱게 꽃단장을 하고 영정사진을 찍고 나오는데, 주름진 할매에서 탱탱한 꽃처녀가 되어있는 것이다. 젊어진 그녀는 스무살 ‘오두리’로 새로운 삶을 살아보려고 한다.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