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16.(토)


<성격테스트>

-851호, 발행일 : 2016년 5월 4일(수)- Q: 앨범에서 단체로 찍은 사진을 찾아본다. 당신은 어디에 있는가?   1. 앞줄 한가운데 2….

By editor , in 경제와 사회 , at 2019년 7월 1일

-851호, 발행일 : 2016년 5월 4일(수)-

Q: 앨범에서 단체로 찍은 사진을 찾아본다. 당신은 어디에 있는가?

 

1. 앞줄 한가운데

2. 뒷줄 가장자리

3. 중앙의 한가운데

4. 어디에 있는지 찾기 힘들다.

 

1. 앞줄 한가운데
– 튀기를 좋아하는 사람:주도권을 쥐고 싶어하는 리더 타입의 성격
2. 뒷줄 가장자리
– 눈에 띄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 상대방을 존중해 줄 줄 아는 성격
3. 중앙의 한가운데
– 겉으로 드러내지 않지만 은근히 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 개성적인 생활을 즐길 줄 아는 성격.
4. 어디에 있는지 찾기 힘들다
–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지 않는 소심한 사람- 주변 사람들에게 많이 휘둘리는 성격

<성격심리테스트>
Q: 공원을 산책하다가 벤치에 앉고 싶다면 다음 중에서 어느 곳에 앉겠는가?

 

1. 1번

2. 2번

3. 3번

4. 4번

 

 

1. 1번 자리에 앉는 사람은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사람들 앞에 나서거나 밖으로 나돌아 다니기보다는 실내에서 조용히 지내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눈을 의식하거나 다른 사람의 생활에 관섭하기를 좋아하지 않고, 자신의 생각이나 욕구를 드러내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 성격을 지내고 있다. 당신은 이처럼 내향적이고 피동적인 성격 때문에 원치 않는 손해를 보거나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이러한 손해나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 당신은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보다 분명히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능동적으로 행동할 필요가 있다. 겸손하고 차분하며 사려 깊은 태도는 분명히 당신이 가지고 있는 훌륭한 덕목이지만,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는 때때로 단호한 태도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동이 요구되는 때가 많기 때문이다.

2. 2번 자리에 앉는 사람은 외향적이고 사교적인사람이다. 당신은 밖에서 활동하기를 좋아하며 많은 사람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사람을 사귀거나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을 관철시키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견을 수용하고 그들과 화합하는 데에서 진정한 즐거움과 보람을 찾으려는 사람이다. 당신은 무엇이든 극단에 치우치려하지 않는 평형심과 상대에게 자신을 맞추어 가려는 순응도 강하고,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포용성과 온정을 베풀려는 따뜻한 마음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 절친하게 지낼 수 있으며, 이성과도 쉽게 마음을 터놓고 지내거나 연인으로 지내는 경우가 많이 있다.

3. 3번 자리에 앉는 사람은 외향적이고 자기현시욕이 강한 사람이다. 당신은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을하든지 자신의 생각이나 욕구대로 진행해야만 만족하며, 자신의 인견이나 행동을 무시하거나 거스르면 크게 화를 내는 사람이다. 당신은 항상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나 상대방을 의식해서 그들에게 자신을 과시하고 영향력을 행사하려 하며, 사람들의 행동을 조종하거나 지배하려 하기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외면을 당하거나 배척을 당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당신은 사람들과 어울리려면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중시하듯이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견도 중시해야 하며, 자신이 누군가에게 지배를 당하거나 속박당하는 것을 싫어하듯이 다른 사람들도 당신에게 구속을 당하거나 지배당하기를 원치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4. 4번 자리에 앉는 사람은 극도로 내향적이고 독단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지나칠 정도로 사람들을 꺼려하고, 자신의 세계에서만 갇혀 지내기를 좋아하는 폐쇄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자주성과 독립성이강하고 개방성과 적응성이 지나칠 정도로 약해서 절대로 자신을 드러내려 하지 않으며, 절대로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거나 그들과 어울리려 하지 않는 사람이다. 당신은 한 가지 문제에 지나칠 정도로 집착을 가지며, 매사에 쉽게 긴장하거나 초조해할 뿐만 아니라 공격성도 강해서 적개심이나 원한을갖게 되면 모두가 깜짝 놀랄 정도로 과격한 행동을취하기도 한다. 당신은 보다 원만한 사회생활을 하기 위해 감정을 자제하여 유연한 태도를 갖도록 해야 하며, 보다 개방적이고 사교적으로 행동해야 할 필요가 있다.

<과연, 내성적 성격이 안 좋은 것일까?>
주변에 돌아보면 사람들 앞에 나서지 않고 수줍음을 많이 타는 친구들을 한명쯤은 보았을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을 외향적 성격의 사람이 바라보면 때론 답답하기도 하다. 하지만 놀랍게도 스티브 워즈니악(애플 공동창업자), 래리 페이지(구글CEO), 마크 저커버그(페이스북CEO), 워런 버핏(버크셔 해서웨이CEO) 등 여러 경영인들의 또 다른 공통점은 모두 내성적이라는 것이다. 내성적 성격의 소유자는 결정을 함부로 하지 않고, 타인에 의해 쉽게 흔들리지 않으며 성급하게 말을 뱉기 보다는 상대방의 말을 잘 경청하는 장점들이 있다.
내성적이라고 해서 자존감까지 낮아질 필요가 없다. 상대가 나와는 다르다고 해서 선입견을 가진다면 그것은 섣부른 판단이다. 내성적인 친구들에게도 배울 점이 있다. 우리 모두가 서로 서로의 장점을 인식한다면 내성적 성격도 좋은 성격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