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2. 2.(목)


<100명 대상 목표 재점검 설문조사>

-853호, 발행일 : 2016년 6월 1일(수)- 전주대 신문사에서 지난 5월 25(수), 26일(목)에 학생회관에서 전주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자신이 연초에 목표한 것이…

By editor , in 경제와 사회 , at 2019년 7월 2일

-853호, 발행일 : 2016년 6월 1일(수)-

전주대 신문사에서 지난 5월 25(수), 26일(목)에 학생회관에서 전주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자신이 연초에 목표한 것이 얼마나 이루었는지, 그리고 여름방학 때의 계획이 무엇인지를 조사해보았다. 그 결과, 학기 초에 목표했던 것에 대한 성취도는 40%로 나타났는데, 성취하지 못한 이유는 의지와 노력 부족으로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많은 학생들이 한 학기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에는 동아리 활동이라고 응답하였다. 기타로는 학과 실습, 학생회 활동, 조별 발표 순으로 조사됐다.

이 설문조사를 통해 목표한 것을 다시 돌아보고 실제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올 해 자신이 세웠던 목표는 무엇인가? – 복수응답가능>

*재학생100명의 복수답변 개수 245개에 대한 백분율

분석: 전주대의 많은 재학생들이 올해 자신이 세웠던 목표에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성적향상이고, 다음으로 다이어트를 가장 많이 택했다. 기타에는 금주, 자격증취득, 실습준비 등이 있었다.

 

<1학기 초에 목표했던 것이 몇 퍼센트 이뤄졌는가?>

분석: 이 질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은 40% 가량으로 목표한 것을 성취했다고 답변했다. 다음에는 더 적절한 목표설정과 꾸준한 노력으로 목표한 일을 잘 달성하기를 기대해본다.

 

<목표한 것을 이루지 못했다면 가장 큰 요인은?>

분석: 위의 질문을 토대로 목표한 것을 이루지 못했다면 가장 큰 요인으로는 의지와 노력부족을 꼽았다. 그 외에도 욕심과다 실패의 대한 두려움 등이 있었다.

 

<한 학기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복수응답가능>

*재학생100명의 복수답변 개수 174개에 대한 백분율

분석: 과반수의 학생들은 동아리 활동이 한 학기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라고 선택했다. 역시 대학생 시절에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 중 하나는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동아리 활동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이번 여름방학 계획은 무엇인가? – 복수응답가능>

*재학생100명의 복수답변 개수 192개에 대한 백분율

분석: 마지막으로 이번 여름방학 때 학생들의 계획들은 다양했지만 그 중에도 여행이 순위가 가장 높았다. 방학 때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여행하는 것이 학생시절에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학생들의 부가적 계획으로는 전공·토익공부, 해외봉사 등이 있었다.

 

_ 인터뷰, 설문조사: 김하선, 박주경기자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