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18.(토)


Music Flex 뮤지컬에 퐁당 빠지는 시간

[전주대 신문 제910호 7면, 발행일: 2021년 5월 12일(수)] 1. 본인 및 동아리 소개 부탁드립니다. Music Flex(이하 ‘MF’)에서 각 부서별 총괄과…

By jjnewspaper , in 문화 , at 2021년 5월 14일

[전주대 신문 제910호 7면, 발행일: 2021년 5월 12일(수)]

1. 본인 및 동아리 소개 부탁드립니다.
Music Flex(이하 ‘MF’)에서 각 부서별 총괄과 배우 지도를 맡고 있는 국어국문학과 18학번 박소윤입니다. 저희 MF 동아리는 배우, 음향, 연출, 마케팅, 무대, 의상팀이 모두 함께하는 종합예술동아리입니다.

2. 신설 동아리인 걸로 아는데 어떤 계기로 뮤지컬 동아리를 만들게 되셨나요?
고등학교 때 공연 준비를 했었는데 팀 분열로 무산이 된 적이 있습니다. 대학생이 되면 좀 더 열정을 가지고 공연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만들게 됐어요.

3. 올해에는 어떤 활동들이 계획되어 있나요?
가장 큰 활동으로는 내년 1월 정기공연이 계획돼 있습니다. 6월까지 기초연습을 끝내고 방학 동안 스탭들이 각 배우들에게 맞는 개인곡이나 단체곡을 주어 9월 중으로 소공연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방학이나 학기를 이용해 뮤지컬 및 영화를 부원들과 함께 관람하는 것도 계획하고 있고, 상황이 된다면 동아리 내 팀별 경진대회, 플래시몹 등 다양하게 활동해 나가고 싶습니다.

4. 뮤지컬 동아리인데 가입하는 데 특별한 능력이 필요하진 않나요?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있으면 좋겠지만, 특별한 능력이 없어도 정기적인 과제와 지도, 연습 활동이 있기 때문에 함께 능력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5. 코로나로 활동에 제한이 많을 것 같은데 연습이나 공연은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기초 연습은 과제물, 팀별 지도, 수준별 지도 등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고, 공연 준비는 스탭들 같은 경우 부서별 준비, 배우는 장면·넘버별로 필요 인원만 모여 연습하고, 단체연습이 꼭 필요한 상황에는 방역 수칙을 잘 지켜 야외에서 연습할 예정입니다. 대면 공연을 못 할 경우에는 영상촬영이나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등을 이용해 비대면 공연이라도 진행하려고 합니다.

6. ‘MF’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있다면?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기하면서 나만의 캐릭터를 잡거나 해보고 싶었던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는 게 제일 특별한 경험인 것 같아요. 평소에 이런 캐릭터를 해보고 싶었는데 일상에서는 못 하겠다 싶으면 MF에 들어오세요! 가요와는 다른 뮤지컬만의 노래를 배우고 부를 수 있는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우가 아니더라도 본인에게 맞는 부서에서 다 함께 공연을 만들어간다는 것 자체가 쉽게 오지 않을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아요!

7. 준비 중인 공연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연출팀에서 한 명을 메인 작가로 두고 창작 공연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 특징이나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 여러 사건을 맞닥뜨리면서 자신의 문제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대학생이나 현대인들이 꼭 한번 보면 좋을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해요.

8. ‘MF’가 어떤 모습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나요?
뮤지컬을 꿈꾸는 사람이 다른 뮤지컬 학과를 가기보다 우리 동아리를 들어오기 위해 전주대를 올 정도로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동아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9. ‘MF’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원래 자신감이 부족한 편이었는데, 동아리에 들어와 노래를 부르거나 연기도 해보면서 자신감과 자존감을 많이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교사를 꿈꾸고 있는데 교사는 학생들 앞에서 자신이 가진 지식을 전달하고 수업도 이끌어가야 하잖아요. 동아리 덕분에 교사가 되기 전에 수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십을 쌓고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하영 기자(muncildo@jj.ac.kr)

* 인용가능 (단, 인용시 출처 표기 바람)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Share on Facebook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witter